이따금씩 하늘을 보면 더할나위 없이 가을🍂인 게 느껴질 정도의 날씨네요. 가끔 변덕스럽긴 하지만, 한가위🌕를 코 앞에 두고 모두 잘 지내시나요?
조금 늦게 열린 8월의 디너클럽에서는 KAIST의 바이오및뇌공학과 정재승 교수님과 함께했는데요. 히어로분들과, 사전에 코스워크를 신청하신 분들을 포함하여 40여 명이 넘는 분들과 뇌과학자는 어떤 이야기를 나눴을까요?
📱뇌과학자가 알려주는 마케팅
세션은 정재승 교수님의 간단한 소개와 함께 예시를 통해 진화심리학 측면의 마케팅을 소개해주시는 것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진화심리학에서 보자면 마케터들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의미하는 상징이나 표지들을 사람들에게 일러주어서 그것을 그저 물질로서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의미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는데요.
때문에 마케터가 마케팅을 펼쳐야하는 타겟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잠재적 구매자'만이 아니라 이 제품이나 서비스가 훌륭하다는 것을 알고, 그것을 사거나 이용하고 싶어하는 수많은 잠재적 구경꾼들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셨습니다. 제품, 서비스를 사거나 이용할 '이유'를 만들어줘야 한다는 것이죠.
👥개념 공부부터 Q&A까지
뉴로마케팅, 뉴로이코노믹스 개념을 토대로 교수님 연구실에서 했던 연구들이나 글로벌 예시로 흥미로운 개념들을 배우기도 했는데요.
이어서 뜨거웠던 주제는 바로 이상적 정서(Ideal Affect)였습니다. 학계에서도 핫한 주제라는 이 연구는 사람들이 본인의 현재 상태가 아니라 지향하는 삶의 형태와 연결된 구매,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것으로, 많은 분들이 관련된 질문을 해주기도 하셨습니다.
정재승 교수님은 제품 자체에 대한 정보보다는 스토리가 뇌에 더 오래, 그리고 더 긍정적으로 기억해서 결국에 구매나 이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말씀과 함께 긴 시간의 강의와 Q&A를 마무리해주셨습니다.
📬여러분들을 위한 따끈따끈한 소식
1. 3분기 코스워크는 계속됩니다〰️
3분기 코스워크 그 마지막 세션은 9월 22일, 스푼라디오 송란영 팀리드님과 함께합니다. 송란영 팀리드님은 소셜 오디오 플랫폼 스푼이 어떻게 글로벌화에 성공했는지, 여러 국가에 진출한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나눠주실 예정인데요.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히어로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개별적으로 연락주시면 일정에 맞춰서 참석 초대장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추천해 주세요!
모바일 히어로즈 뉴커머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앱 마케팅 5년 차 이상의 경험자다!
📌모바일 히어로즈 커뮤니티에 관심이 있다!
📌앱 마케팅 분야에 관한 정보를 공유할 모임이 필요하다!
는 분들이 주변에 계신다면 여기에 작성해주시거나, 언제든 리프트오프 팀이나 도모 팀에 연락해주세요! 추천해주신 분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드리고 있습니다.
3. 밋업에 대해 의견을 나눠주세요!
여기에서 이번 스페셜 세션뿐 아니라 매월 진행되는 밋업에 대해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이런 주제로 서로 논의해보면 좋겠다', '어떤 히어로의 인터뷰를 보니 이런 내용이 궁금하다' 등, 어떤 의견도 좋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큰 힘이 됩니다👍